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 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쿰돌이 5주차 정산 일지 !!!

안녕하세요 메이플 하는 규비입니다

 

어느덧 5월도 마지막이네요 ㅠㅠ ㅋㅋㅋ

이사준비를 6월초에 하려던 계획이 좀 틀어져서 6월 마지막주 휴무에 할거 같습니다 ㅋㅋㅋ

 

그 동안 좀 더 집에서 잉여롭게 쉬고 6월부턴 진심 방도 알아보러 다녀야 겠습니다

메이플도 하다보니 보스장신구도 맞추고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들도 생기고 있고

120레벨 달성 목표또한 시그너스가 곧 마무리 되고 레지스탕스로 넘어 갈거 같습니다

 

 

 

 

메데 : 942만 메소

 

5일치 쿰돌이 스샷입니다

쿰돌이 정산 = 줍는 골드 + 아이템판매 + 물약판매 + (자쿰장신구 개당15만 + 파란색레시피)

()는 득했을 시 추가판매 기본 골드 수급은 줍골 + 아이템판매+ 물약판매 입니다

그중 물약판매가 비중이 가장 큽니다

 

 

 

 

캐논슈터 : 954만 메소

 

캐논또한 보스장신구를 서서히 맞추고 있고 오늘 고귀한 이피아 반지도 구했어요 ㅋㅋ

보스 9셋 하기 위해서 어깨를 빼고 반지를 추가하여 9셋을 유지시킵니다 (팬던트는1개)

 

 

 

 

제논 : 975만 메소

 

핑크빈 이벤트로 100레벨을 달성하고 후딱 때려치웠어요 ㅋㅋ

딱히 스샷은 없습니다 -_-+ㅋㅋ 핑크빈 귀엽긴 한데... 사냥 졸귀찮!

 

 

 

 

데벤져 : 932만 메소

 

수큡은 주로 엠블럼 에잠 발라서 직접 옵을 띄우는 용으로 사용중입니다

보스장신구나 방어구 무기 보조무기등등은 웬만하면 옵션을 정하고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워낙 손이 똥손이라 따로 작을 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루미너스 : 933만 메소

 

자쿰 노가다에 있어서 골드벌이가 가장 큰 수익은 mp물약값이 제일 나가는거 같습니다

방어구나 무기를 주워봐야 많아야 몇십만골드이지만 물약은 후딱 몇백만 골드로 뜁니다

 

 

 

 

아란 : 928만메소

 

캐릭별 골드차이는 줍는 아이템의 양에 따라 확실히 갈리는거 같습니다

자투나 무기들을 많이 먹는 캐릭일 수록 좀 더 벌이가 좋고

어빌리티 또한 골획증가 + 아획증가를 맞추고 있는데

맞춘 캐릭과 안맞춘 캐릭의 차이 또한 미미하지만 갈리는거 같긴합니다

 

 

 

 

에반 : 931만 메소

 

목표 템 셋팅이 보장9셋 + 카루타3셋 + 무기 포함 나머지 앱솔셋 입니다

우선 전캐릭 보장9셋을 먼저 맞춘다음 시세를 봐가며 뒤 셋트들을

어떻게 셋팅할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앱솔셋이 너무 비싸요 ㅠㅠㅠㅠㅠ 카루타는 시세파악 안했음

 

 

 

 

팬텀 : 968만메소

 

고귀한 이피아퀘를 하다보니 이지반레온을 잡는데 ... 이 친구가 생각외로 짜대요 ???

그래서 휴무날에 쿰돌이 + 보스잡이를 하려고 생각하는 리스트에서 반레온은 빼기로 했어요

노말 할라? + 노말 혼텔 + 노말루타 정도가 물약을 좀 주는거 같은데

노말 할라는 안할 수도 있습니다 패턴이 귀찮다는 평가를 많이 봤어요 ㅠㅠㅋㅋ

 

 

 

 

은월 : 898만 메소

 

어느정도 템셋팅들이 되어가고 캐릭수도 1주일씩 1캐릭은 꾸준히 120을 달성하고

참 무자본의 뿌듯함이 나날이 생겨납니다 !!!!!

캐릭 육성은 후딱 그만 했으면 하고 ㅠㅠ 템셋팅도 어여 끝내고 치킨값벌이좀 ㅠㅠㅋㅋㅋㅋ

 

 

 

 

메카닉 : 992만 메소

 

지금 플레임위저드를 육성중에 있고 핑크빈으로 그 시그너스 해적캐릭에 물약을 먹여 120을

달성해 놓았습니다 플레임위저드는 오는 주는 던파를 해야 하니 다음주에 마무리를 하고

다음주부턴 레지스탕스 캐릭들을 키울거 같네요

 

 

 

 

표도 : 900만 메소

 

언제 모험가들로 넘어 갈까요 ㅠㅠ 모험가들도 키워야할 캐릭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하하하하하 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블 : 904만 메소

 

쿰돌이 말고도 무릉도장 포인트를 이용해서 돈벌이가 있던데

이 돈벌이는 나름 캐릭들을 다 육성하고 보스장신구를 맞춰준다음 시작하려 합니다

 

 

 

 

카이저 : 734만 메소

 

아마 전캐릭을 육성 후 보스장신구를 다 마무리하면 무릉도장 돈벌이도 겸할겁니다

아직... 제가 무릉도장에 대해 정보가 없어 ㅠㅠ 안하곤 있지만 준비중에 있습니다

메이플하는 주에 출근하는 날은 쿰돌이 + 무릉도장이 일과일거 같은데

무릉도장이 1주일에 한번씩 하는 거면 휴무날로 돌릴겁니다

 

 

 

 

미하일 : 946만 메소

 

900만메소때와 800만메소때가 있는데

800만 후반때 벌이는 장비아이템을 현저히 득하지 못한 불운의 캐릭이고

700후반 ~800만 메소 중반을 형성 하고 있는 캐릭터는 자세히 보시면 파엘이 3천개가 안됩니다

제가 파엘 3천개를 모으면 그 후 상점에 판매를 하고 있다보니 그 벌이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엘버 : 832만 메소

 

이캐릭이 딱 위에 내용과 같은 케이스인 캐릭입니다

파엘이 지금 바로 얼만지 기억이 안나지만 ㅠㅠ 팔고 안팔고의 차이는 생각외로 큽니다

 

 

 

 

키네시스 : 798만 메소

 

이캐릭도 마찬가지군요 ㅋㅋㅋ

 

 

 

 

데슬 : 851만 메소

 

쿰돌이 1일 평균 2번 돌았을시 벌이가 약 150만메소~180만메소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전캐릭 37캐릭x150만 메소 = 약 5500만메소를 하루에 벌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저 같이 보스만 잡는 것 보단 본캐 하나 제대로 키우고 쿰돌이 까지 같이 한다면

더 많은 골드를 수급할수 있을겁니다!!!!

 

 

 

 

제로 : 935만 메소

 

제가 노가다게임을 좋아하는 반면 특징이 있는게

던파는 피로도로 인해 한정적인 시스템

메이플은 하루 보스잡이 횟수제한으로 한정적인 시스템

이런 한정적인 시스템이 있는 노가다 게임을 좋아합니다 ...

무작정 닥사하는건 금방 질리기도 하고 또한 너무 푹 빠지게 되면 일상이 힘드니

나름 제한선이 있는 노가다 rpg 게임을 좋아합니다!!!(출근충이다보니;;;)

 

 

 

 

소마 : 734만 메소

 

시그너스가 제가 기억하기론 쿰텔을 정복하기 위해 나온 캐릭으로 알고 잇고

그당시 만렙이 140까지 밖에 안됬던걸로 기억하는데 ...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_-;;

그 시절 전 던창인생과 거상을 많이 했으니깐요

아!1 시그너스는 이상하게도 스킬북 영향을 받지 않아서 참 좋습니다 근데 미하일은 왜 스킬북필요함??

 

 

 

 

윈마 : 813만 메소

 

그러고 보니 메이플에서 궁수의 뿌리를 둔 직업이 생각외로 없는거 같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캐릭중 메데가 유일했는데 윈마를 육성함으로써 궁수 캐릭은 2개뿐이네요 -0-

 

 

 

 

나워 : 798만 메소

 

메이플도 신캐릭이 아마 좀 더 나오겟죠 ????????

 

 

메이플과 던파는 이제 목표가 명확히 정해졌다 보니 하나하나 완성되어 가는 재미가

참 많습니다!!!

 

던파는 이제 막 노가다를 시작하였고 메이플은 목표치에 한 40프로는 다가왔고

3번째 노가다 게임만 찾으면 되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히잉

 

요즘 폰게임을 하는 편인데 폰게임 포스팅을 티스토리로 와서 안하기로 마음 먹다보니

진짜 안하게 되네요 ㅋㅋㅋㅋ rpg폰게임이 아니다 보니 찍을 일도 없고 해서

이사전 까진 아마 게임노가다 포스팅만 할 예정입니다

 

건담포스팅은 포기 했구요 요리 포스팅은 이사 후 어느정도 정리가 된 7월이후 유튜브와 함께

할 생각이며 8월까지도 미뤄질수도 있습니다

요즘 새로운 취미를 하나 준비할까 하는데 ... 생각외로 돈이 많이 들거 같거든요 ㅠ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