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 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쿰돌이 6주차 정산입니다

안녕하세요 메이플 하는 규비입니다 !!

 

이제 6월달이 접어 들었습니다

 

오늘 이사할 집을 알아 봐야 했는데 ㅠㅠ 어제 술을 좀 늦게 까지 묵고

귀차니즘과 함께 !!!! 걍 집에서 뒹굴뒹굴 했어요 헤헤헤ㅔ헿 미쳤나봄 ㅠ_ㅠㅋ

 

내일 출근을 위해 후딱 포스팅 하고 자야겠숩니돠아

 

 

 

 

메데 : 1125만 메소

 

이번주는 6일치 일겁니다 !!!

이사 후 육성시간을 좀 줄여서 노가다만 집중적으로 할 생각이며

휴무 + 반차쓰는 날엔 아이온 육성 및 게임을 즐길 생각이며 운동도 7,8월부터 시작하려 합니다!!

 

 

 

 

캐논슈터 : 1134만 메소

 

캐논슈터도 오늘 노가다 정산 후 보스장신구들을 다 맞춰 주었습니다

아직 매력30렙을 찍지 못해서 성배는 안꼈지만 보스장신구8셋을 맞췄습니다 !!!

 

 

 

 

제논 : 1138만 메소

 

기본적으로 보스 장신구를 맞추면 노말자쿰은 살살 녹아집니다 ㅋㅋㅋㅋ 워낙 약한 보스이긴 하지만

더더 잘녹습니다 ~

 

 

 

 

데벤져 : 1118만 메소

 

이제 육성단계는 시그너스를 끝으로 레지스탕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술먹은 후유증 및 메이플정산 아욘육성 등등 ㅋㅋㅋ 딴거 좀 하느라

메이플캐릭육성은 일단 멈춘 상태입니다~

 

 

 

 

루미너스 : 1114만 메소

 

기본 템셋팅은 네크로셋 + 도트퀘스트 귀걸이 + 사냥후 주은 망토

이 셋팅으로 120렙에 노말쿰돌이를 돌리고 있습니다

보통적으로 기본 공격력이 1만후반대~3만초반 까지 나오는 거 같습니다

 

 

 

 

아란 : 1121만 메소

 

네크로 세트옵션 + 유니온 세트옵션 등등 하여 기본적인 스공이 오르다 보니

노말자쿰은 이제 한판당 1분이상 걸리는 일은 없는거 같습니다!!!

 

 

 

 

에반 : 1092만 메소

 

언젠가는 한번 유튜브에 쿰돌이 영상도 좀 몇개 올려 보고 싶기도 한데

ㅠㅠ 지금 이 컴터로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포맷을 한 번 해야 좀 렉없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팬텀 : 1105만 메소

 

무릉노가다도 나름 포함 시키려고 슬슬 연습 및 포인트를 얼마나 주나 내일부터 보려고 합니다

1주일에 한번 돌고 포인트 받고 명예포인트훈장?으로 교환하는데 까지 얼마나 필요할지

1주일마다 되는지 에 대해 알아보고 어느정도 돌아가지면 쿰돌이와는 다르게 포스팅 하려 합니다

 

 

 

 

은월 : 1105만 메소

 

던파 보다 메이플이 요즘은 더 땡깁니다 ㅠㅠ 던파는 요즘 던자타임이 살짝 오는 중입니다

 

 

 

 

메카닉 : 1127만 메소

 

드디어 레지스탕스 캐릭들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블래스터 육성중이며 와헌 , 배틀메이지 암튼 그렇게 남아 있습니다

레지스탕스는 도적관련 캐릭이 없군요!?

 

 

 

 

표도 : 1053만 메소

 

이 캐릭은 천만메소 정도네요... 위캐릭들은 1100만메소선이였는데 -ㅅ-

 

 

 

 

듀블 : 1148만 메소

 

이제 엠블렘에 에잠작도 슬슬 시작하고 보조무기,보조장비에는 에잠 달린걸로 옵션보고

구매를 시작하려 합니다

 

 

 

 

미하일 : 1114만 메소

 

템 셋팅에서 에픽잠재만 보고 있고 주스텟6퍼+3퍼 +@ 옵션만 추구하는 편이며

보조장비에는 공6퍼 또는 마6퍼 +방무15퍼 하나를 보고 있습니다

뭐가 좋다 뭐가 나은지를 잘 몰라서 비슷하게 맞추곤 있습니다

 

 

 

 

엔버 : 906만 메소

 

이캐릭은 왜케 못벌었디야

 

 

 

 

키네시스 : 1006만 메소

 

벌이가 들쑥날쑥이군요 ㅠㅠㅋㅋ

 

 

 

 

데슬 : 927만 메소

 

아... 파워엘릭서를 팔지 않은 캐릭터들이군요 ... 역시 ㅠㅠ 무시못해

 

 

 

 

제로 : 1075만 메소

 

제로도 한번씩 스토리퀘를 깨고 있구요 따로 몬스터파크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무기 공40작을 하긴 해야대는데 ㅠㅠ 130을 넘겨버려서 쪼매 힘들거 같긴한데 ... 최소 28이라도

날잡아 완성시키려고 합니다

 

 

 

 

소마 : 1000만 메소

 

 

 

 

윈브 : 998만 메소

 

 

 

 

나워 : 974만 메소

 

시그너스 캐릭터 이름들이 ㅠㅠ 아직 외우질 못했네요 ㅋㅋㅋ 헷갈려요

 

 

 

 

플위 : 640만 메소

이번주 합류하게 된 !친구 그래서 벌이가 적습니다 ㅋㅋ

 

 

 

 

스커 : 997만 메소

 

시그너스 캐릭중 재미지게 만들었다고 생각된 캐릭터

핑크빈 이벤트로 육성을 안하고 바로 120레벨이 된 캐릭이라 아직도 잘모름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쿰돌이 총 금액은 2억2천3백만 메소 정도를 벌었네요 ㅋㅋㅋ

이미 템 맞춘다고 쇼핑질 해서 천만원 정도 남아있습니다 ㅠ_ㅠ ㅋㅋㅋㅋㅋ

 

어느정도 육성 단계가 완성되어 가는 중입니다

다시 한번 목표를 적어 보도록 하죵 !!

 

우선 120렙 기본셋팅 전캐릭 보유하기

 

차후 보스노가다 할 보스들은 노말자쿰  + 노말루타 를 기본으로 하고

노말쿰텔 , 노말힐라 , 노말사자왕 ? 을 추가할 예정이나 아직 이지사자왕만 잡아보고 나머지 보스들은 가본적도 없고 바로 갈 수 있는 길이라던지 길라잡이라던지 확인이 안되서 이동이 편하면 잡을 생각이나

쿰돌이나 노말루타 처럼 후딱후딱 갈 수 없는 보스들은 과감히 포기 할 생각입니다

 

보스잡이 포스팅은 아마 지금처럼 돌고 난 후 메소정산으로만 스샷을 남길 예정입니다

무릉노가다는 전에도 얘기했지만 아직 실험 및 정보수집단계이며

드랍템 정산개념이 아니다 보니 무릉노가다는 보스노가다와 다르게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기본 아이템 셋팅은

보스장신구 9셋 + 카루타 방어구셋 + 앱솔무기 +앱솔나머지부위로

셋팅을 생각하고 있으나 카루타 방어구 부터 시세가 최소 1억이상인지라 너무 비싼 템들은 과감히 패스를

할 생각인데 ... 타일런스방어구들도 값들이 많이 나가다 보니 ... 천천히 생각해 볼까 합니다

 

카루타 방어구는 상하의 따로 구분이 되어 있다하여 최소 에픽잠재에 어느정도 기본옵션만 좋게 달아서 쓸 생각인데 아직 시세가 파악되질 않아서 ㅠㅠ ㅋㅋㅋㅋ 일단 우선 보스장신구 부터 다 맞춘 후 틈트히 시세를 파악하려 합니다

 

 

메이플 포스팅을 좀 분류를 하여 1주일에 2,3개씩 포스팅 할 생각인데

 

우선 보스 노가다 , 무릉노가다는 별개로 포스팅 할 생각이며

이벤트,패치관련된 내용도 어느정도 정리를 해가며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그외는 제가 따로 메이플컨텐츠를 즐기는게 없다보니 ... 다른 포스팅거리들은 없을거로 판단됩니다

 

캐릭육성은 현시점 전캐릭 120레벨까지 가 1차목표이며 140까지 보스장신구풀셋을 위한 2차 육성

후 카루타방어구 + 앱솔셋 까지 낄 수 있는 160까지가 최종 육성 목푭니다 ...

딱히 200을 넘길 맘도 없고 5차를 해야 할 이유도 딱히 없기에 ...

카오스 보스를 잡을 이유가 없고 만렙 찍을 이유 없이 보스노가다로 치킨값벌이 개념으로 하는지라

최종컨텐츠를 바라보고 있지 않기 때문에 160렙 선에서 육성은 확실히 마무리 될거로 보여집니다

 

후 ... 또 이렇게 목표를 적어봤는데 할게 겁나 많쿤요 ㅠㅠㅠ ㅋㅋㅋㅋㅋ

 

다음 포스팅땐 던파도 다시 한번 목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봐야겠습니다 !!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