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근황 및 오랜만에 가족사진 // 소소한 에픽자랑

안녕하세요 던파하는 규비입니다 !!

 

요즘 메이플도 한창 스펙업에 임하고 있는데 던파또한

새해를 맞아 전직업 보유와 할렘에픽방어구+악세+보법귀+천공무기로 스펙업을 할까 합니다

 

일단 신규캐릭등장과 함께 한달에 2캐릭씩 성장가속 모드가 생겼기에 열심히 캐릭들을 모아봐야죠 ㅋㅋ

그리고 천체헬도 돌고 있으나 천체헬 돌면서 테이에픽풀셋 (방어구풀,악세풀,보법귀풀) 들이 모아진다면

할렘에픽을 버리고 사용할 예정이나 구지 풀셋이 아닐경우 따로 따려고 하지 않을겁니다

 

퀘전더리를 맞춘 친구들은 미틈+토탈+차원의틈 이렇게 돌리고 있어요

추가적으로 균열석을 모아지면 천체헬도 돌고 그래요 ㅋㅋ 반응석은 판매합니다 (어쨋든 전 노가다꾼ㅋㅋ)

 

차원의틈을 다시 돌기 시작한 이유가 크로니클과 진혼무기,  레전더리 소울 수급용이에요 ㅋㅋ

크로니클을 부캐키울때 초월로 보내주고 진혼무기도 리버로 만들고 보낼수가 있어서 거래불가 리버를 만들어서

보내고자 합니다  무기를 초월시켜 보내는게 생각보다 어떻게 진행될진 모르겠네요 ..

성장가속을 하면 어쨋든 95까지 쭈욱 달려야 되다 보니 (도중 차원틈 이용도 안댐ㅋㅋ) 크로니클 9셋정도를 미리보내주고 ㅋㅋ 육성에 편하고자 이용할뿐입니다 ㅋㅋ

 

캐릭육성에 리버10강 + 크로니클9셋으로 저는 95 에픽퀘도 깨고 할렘퀘전도 맞췄기에 비슷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고자 하고 있는데 - _ -ㅋㅋ 솔직히 귀차니즘이 심해서 ㅋㅋ 크로니클초월은 쉽긴한데 레소수급은 조금 힘들어서 ㅋㅋ 무기는 할렘무기를 껴줄까도 고민중입니다 ㅡ ㅡㅋㅋ

 

 

 

 

보유현황? 이에용 ㅋㅋ

이번 이벤트로 검귀와 인챈은 이미 만렙입니다 개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캐작업할 친구들은 20레벨 까지 달성한 후 1달에 2개 성장속도 + @ 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성장가속덕에 남여넨마가 95렙 달성했어요 ㅋㅋ

초반부터 시작한건 아니다보니 성장가속 집피로도+영약으로 5일 이상하면 1렙부터 만렙달성이 되는거 같습니다

순수하게 성장가속만 이용한다면 말입니다 ㅋㅋ 레벨권이나 다양한 영약을 사용하시면

엄청 빨리 될거 같네요

 

 

 

 

검귀와 인챈을 잠시 리뷰할게요

 

검귀는 웨펀같으면서 약간 묵직한? 맛이 있는 친구인데 광부로는 모르겠으나

미틈과 천체헬 기본적인 스토리사냥에서 꽤나 준수한 친구였습니다

범위도 넓으면서 베는 맛?이 있는 친구였어요 ㅋㅋ

 

인챈같은 경우 키우는 중에는 솔직히 조금 힘든?감이 있어요 검귀를 하다해서 그런지

법사 캐릭 자체를 던파오래해오면서 (계정만4번째이동...) 키운적이 많지 않다보니 답답하긴 합니다 ㅋㅋ

95레벨 퀘전더리가 거의 지금 저의 최고스펙들인데 천체헬도는중에 인챈이 제일 쉽습니다

그만큼 딜이 어마무시하게 나와요 ㅡㅡ 진심 사기급인듯;; ㅋㅋㅋㅋㅋㅋㅋ

인챈 광부도 아직 해보진 않았는데 잘될거라 봅니다 ㅋㅋ

 

 

 

 

캐릭슬롯권을 사야되는데.. ㅠㅠ 이번달 월급 1/3이.. 날라가고 ㅠ 카드값 등등으로 아직은

슬롯권을 못사고 있습니다 ㅋㅋ 간보는 중인데 - _-ㅋㅋ 하아... 시급이 올랐는데 월급이 줄어든 마법에 걸려서

요즘은 조금 돈에 쪼들리고 있네요 ㅠㅠ ㅋㅋㅋ

 

 

 

천체헬에서 천공을 먹었으나 직업에 맞는건 먹질 못해서 ㅡ ㅡㅋㅋ 열심히 갈아서

반응석으로 엿바꿔 먹었어요 ㅋㅋ

 

 

 

 

할렘에픽만 취급하다보니 테이에픽은... ㅠㅠ 좋긴 하나 고민거리라서 일단 두곤 있습니다

방어구 온슬롯은 딱히 좋지 않다고 하여 갈갈합니다 ㅋㅋ

 

 

 

 

 

할렘에픽은 기본적으로 무슨셋을 갈지 고민중입니다

악마셋+초지옥+욕망셋을 갈까하는데 ...

신수셋 + 꿈설셋 + 초지옥도 좀 땡기기도 하고

야밤셋도 좀 땡기긴 하는데 고민좀 해봐야겠어요

악마셋을 기반으로 가려고했는데 천공무기와는 안좋다고 하니 ㅋㅋ 다시 알아봐야겠어요

 

 

 

 

으흠? 이스샷은 멀 먹은거지 ㅋㅋ

티스토리 자체 사진편집을 한거라 화면이 작네요 -_- ㅋㅋ 다음부턴...

스샷이 많은 에픽득 스샷은 포토샵으로 만들어야겠어요  ㅋㅋㅋㅋ

 

 

 

 

 

 

 

 

 

미틈에서도 에픽을 꽤나 먹었어요 ㅋㅋ

확실히 던파가 이젠... 에픽시대게임이라 에픽을 안끼면 ㅠㅠ 노가다도 힘들어요

 

 

 

 

지금 미틈을 돌리는 캐릭은 (2차이름을 잘모름..)

웨펀 , 닥템 , 렌져 , 남메카 , 검귀 , 인챈 이렇게 돌고 있어요 ㅋㅋ

이벤트로 균열석을 골고루 나눠주고 만렙달성하면서 받은 것들로 천체헬도 뺑이뺑이 돌렸죠 ㅋㅋ

(그대신 노가다를 잘 못함ㅋㅋㅋㅋㅋㅋ)

 

 

 

 

 

스펙업을 고민하고 있던 이유가

던파가 이제 흐름상 그란 광부는 골드벌이만 허용되다보니

던전을 바꿔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간과 육성 대비는 그란킹 or 슬이 갑이긴 하나

직딩이면서 수집욕이 강한 저에겐 이제 그란광부는 크게 ㅠㅠ 재미가 없더군요

어쨋든 게임은 재미를 위해서 하는거니깐요

 

 

 

 

지금 토탈킹 직으로 돌고있는데 퀘전더리+리버무기 or 잡에픽무기

로 캐릭별 1분정도 걸립니다

할렘퀘전으로만 토탈을 옮기려 했는데 딜이 부족하여 할렘에픽까지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던파가 이제 기본재료템?을 테라니움으로 잡은거 같아서 (탄생씨앗포함)

과거 재료템들의 가치는 솔직히 바닥이다 보니 부득이 하게 갈아타고자 했습니다

테라니움 또한 하루거래량이 존재하나 1주일씩 메플과 번갈아 하는 저에게

1주일에 많이 모아놓고 메이플하는 1주일엔 잠시 접속해서 모험단보내놓고 테라니움만 거래를 하더라도

골드수급이 되는 것이니 그런이유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1주일씩 게임을 돌아가면서 하면 좋은 점 또한 존재하더군요 ㅋㅋ

던파는 위에처럼 테라니움이 쌓여도 게임 안하는 날에 잠시 들어가 팔고 나오면 나름 그골드도 쏠쏠할겁니다

메이플같은 경우 힘의결정석이 60개를 넘길 수 없는데 월~일요일 패턴이다 보니

목요일에 점검 or 패치후 초기화를 시키기에 월~수 60개 목~일 60개 총 120개의 결정석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매주게임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

 

단점은 기간제 이벤트에선 좀 취약해요 육성을 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좀 힘들구요 ㅋㅋ

하긴.. 이렇게 게임하는 사람이 미친놈이긴 합니다 -_-;; ㅋㅋㅋㅋㅋㅋㅋ

 

 

 

 

 

자에픽이 아닌경우는 싹다 갈아서 그냥 반응석 교환으로 용돈벌이 합니다

도전장이 죽은 시점에서 반응석은 정말 ㅋㅋ 쵝오에요 ㅋㅋ

 

 

 

 

 

과거 한참 노가다하던때에도 에픽을 취급 안했던 이유가 에픽을 먹어도 크로니클이

나름 강했는데 크로니클은 진심 거쳐가는교복 or 스위칭용 템이 되면서 결국은 갈아타야 하더라구요

지금에서도 솔직히 무기 12강 리버에 크로니클9셋 추가적인 남는부위에 단일에픽 or 여러에픽템들을

맞춰도 사냥은 가능하나 1년~2년 주기로 만렙확장 및 새로운지역의 등장으로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할렘에픽만 한다고 가정하면 이벤트에 이형관련 템들은 항상 추가시켜주고

운만 따라준다면 미틈에서도 천체헬에서도 할렘에픽자체를 먹을 수 있고

미틈으로 이형결정체를 모아서 직접 살수도 있으니 나름의 확률싸움에서 멀어졌다고 판단해서 할렘에픽으로

바꿨습니다 ㅋㅋ

 

 

 

 

 

간만에 주저리주저리 ㅋㅋ 먼말인지 모르겟네요 크흠ㅋㅋ

요약을 해 봅시다 ㅋㅋ

 

※돈벌이※

그란킹이 이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지고있는 해 or 거의 사망직전의 노가다 던전 으로 판단

나름 핫한 토탈로 광부위치를 바꿈

 

그란킹 돈벌이는 골드+마그토늄+도전장+끝없는영원 이였다면

토탈은 골드+테라니움+반응석+탄생의 씨앗으로 바뀌게됨

 

그란킹은 골드를 제외한 모든 재료템의 수명이 거의 끝났으며 토탈은 일단 반응석+탄생의 씨앗은 현시점

필요한 재료로 사용중이며 테라니움또한 레이드에 필요한 재료이면서

npc를 통해 직접적인 골드거래가 가능한 점에서

토탈이 좀 더 좋다고 판단함

 

 

 

 

※장비템※

토탈로 옮기면서 크로니클+리버무기로 이젠 약간의 한계를 느낌 (스펙업을 하게된 이유)

 

스펙업을 에픽으로 고른 이유는 과거 에픽풀셋을 맞추려면 무한헬 or 레이드만을 고집했으나 (초도장 필수=골드필수)

할렘에픽은 막말로 항마만 맞는다면 미틈에서 이형결정체를 모아서 원하는 에픽을 정가할수 있음 (무기x)

 

가장중요한건 과거 레이드나 무한헬을 하자면 많은 시간과 스펙(자본)을 요구했으나

미틈자체는 기본항마만 이상나오면(그래봐야 레전더리둘둘이상이지만)구지 직업 상관없이 빠르게 클리어 가능

 

단점은 무기는 95제 에픽무기를 직접 득하거나 테이쩔로 천공무기를 맞춰야함

 

 

 

 

그렇게 시대가 바뀌면서 던파 시스템도 바뀌다보니...

저또한 크로니클과 리버로만 먹고살던 시대를 ㅠㅠ 나와서 에픽시대로 들어와버렸습니다 ㅋㅋ

 

 

 

 

물론 할렘에픽의 수명은 어찌될지 모르나 맞춰둔다면 광부로써의 연장선은 더 갈 수 있을거 같고

이제 마계가 나름 자리잡은 시점에서 짧으면2년 길면 4년정도 노가다던전으로 토탈을 돌아도 문제가 없을거 같아서

이런 결정을 하게됐어요 ㅋㅋ

 

 

 

 

할렘에픽풀의 기간은 솔직히 꽤나 걸리는것엔 분명하나 퀘전더리로도 일단은 토탈노가다가 가능하니까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니 기간이 길더라도 병행하고자 합니다 ㅋㅋ

 

 

 

 

아 그리고 할렘에픽을 하게된 이유중 결정적인 이유가

퀘전더리로 바꾸는 시점에서 패치를 통해 할렘에픽과 할렘레전더리가  세트옵션이 공유가 됩니다

 

예를 들어 할렘레전 방어구 5부위중 할렘에픽이 2부위라면 개인 아이템옵션은 각각의 옵션으로 적용이 되나

세트옵션은 할렘레전 3셋+5셋 세트옵션을 받습니다

 

반대로 할렘에픽3셋 + 레전더리2셋이라면 할렘에픽3부위 세트옵션을 받으면서 레전더리5셋 옵션도 받을 수 있게

되다 보니 어썰트모드와 미틈을 병행하여 템을 맞추면 세트옵션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할렘템을 맞출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던파스샷 찍는 방식도 바꾸고자 합니다..

이제 에픽스샷을 어쨋든 첨가하게 되었으니

노가다 스샷을 1주일 단위로 정산하여 스샷을 찍도록 할까합니다

과거 하루하루 얼마를 어떻게 벌었다라고 스샷을 찍었는데 이젠

1주일에 이만큼을 벌었다로 바꾸고자 합니다 ㅋㅋ

너무 스샷이 많다보면 할말도 없고 사진만 슥슥 넘길테니깐요 ~

얼마전까지만 해도 메이플5차준비로 메이플에 더 재미를 느꼇는데 이젠 던파가 더 재밌네요

이래서 제가 게임을 돌려가면서 합니다 ㅋㅋㅋ

 

거상은... 다시하고자 했으나 진입장벽과 하루 해야할 양이 정해져 있지 않다보니 지루함을 느껴버리더군요

그래서 3번째 게임은 다시 수포로 돌아갔으며 ㅋㅋ 언젠간 찾겠죠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