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는 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 보스돌이 및 무공훈장 9주차 정산!!

안녕하세요 메이플 하는 규비입니다 ~

 

간만에 구미를 갔다가 지금 한국 vs 독일 축구를 보면서 포스팅 중입니다 !! ㅋㅋ

 

메이플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 우아~~

나름 개편을 했습니다

 

현시점 카루타4셋 + 보스장신구9셋을 낀 친구들은 이지혼텔 + 노말힐라 + 이지 반레온 + 무릉

 

보스장신구9셋을 낀 친구들은 이지혼텔 + 무릉

 

보스장신구 9셋미만 및 매력30렙 달성 못한 친구들은 노말자쿰 만 돌리고 있습니다

 

솔직히 메태기가 왔다가 5개월 후에 쓰게 되었네요 ㅋㅋㅋ

그러다보니 노가다는 꾸준함이 우선되어야 하기에 던파와 마찬가지로 하고싶을때 할것이며

막 빡세게 사냥을 하지 않을 겁니다.. 어느정도 딜이 안나오는 보스는 과감하게 안할거고

이 캐릭이 어느정도 스펙에서 보스잡을때 딜이 안나오면 이캐릭자체 보스잡이를 줄일겁니다

 

과거 보스장신구9셋만 끼면 이지혼텔 + 노말힐라 + 이지 반레온 + 무릉 다 했는데

노말힐라와 반레온이 딜이 좀 낮기때문에 수입이 적더라도 귀찮아서 안하기로 했습니다 ㅋㅋ

물론 메소가 급 필요하다면 돌리겠지만 딱히 그럴거 같진 않습니다

 

현시점 보장9셋 친구들을 우선적으로 카루타4셋을 맞추고 있습니다

에픽잠재 주스텟으로 하여금 가성비 좋게 노가다 캐릭들을 종류별로 만들고 있습니다

 

 

 

 

메데 : 3096만 메소

 

현시점 제가 학원을 다니면서 주말에 쉬다보니 우르스 메소2배일때 들어가서 우르스도 돌고 있습니다

메소보단 클리어 7회 훈장을 원하기에 어느정도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캐슈 : 1137만 메소

 

아마 4일? 보스돌이 일겁니다 ㅋㅋ

이지혼텔 + 노말힐라 + 이지 반레온 을 돈 가격이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자쿰은 귀찮아서 안돌았는데 아직은 나름 제 일상과 맞추다보니 안했는데

노말루타를 돌수 있기 전까진 아마 노말쿰돌이는 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지 싶슴당

 

 

 

 

제논 : 1133만 메소

 

이번에 캐슈와 제논만 파프무기를 맞췄습니다

물론 몇십억때의 ㅠㅠ 아이템이 아닌... 2억대의 아이템이다 보니 엄청난 스공이 증가한건 아니나

확실히 보스들이 녹는걸 확인했으니 이렇게 까진 셋팅을 할껍니다

 

 

 

 

데벤져 : 583만 메소

 

처음 복귀하는날 3마리의 보스를 잡았습니다만... 역시나 카루타셋이 없다보니 귀차니즘이 생겨서

그래서 윗글처럼 템에 따라 보스잡이를 줄였습니다 ㅠㅠ

 

 

 

 

아란 : 563만 메소

 

메이플의 보스돌이 장점은 생각외로 빠릅니다 물론 잡는 보스들을 줄이고 줄이다보니 게임하는데 2시간?도

안걸립니다

 

 

 

 

 

 

 

 

루미너스 : 550만 메소

 

메이플을 접게된 큰 이유는 솔직히 노말쿰돌이만 생각하고 보스장신구 9셋만 맞추려던 저의 계획이...

망하게 되면서 ㅠㅠ 부가적으로 템맞추는데 메소가 들어가고.. 렙업을 하게 되고 이러다보니

흥미가 떨어져 접었는데 rpg를 안하다보니 요즘 도통 할게 없어서 ㅠㅠ 다시하게 되었습니다 !! ㅋㅋ

 

 

 

 

에반 : 561만 메소

 

흠... 이지혼테일을 도는건 역시 메소가 많이 안벌리는군요...

적게나마 노말쿰돌도 추가를 해야 할거 같네요 ..

 

 

 

 

데슬 : 567만 메소

 

 

 

 

무공훈장 벌이입니다 ~

 

메이플의 최종 목표는 보장9셋 + 카루타4셋 + @ (@는 고민중)

을 목표로 노말쿰돌+노말힐라+노말반레온 +@ (@는 노말루타)정도 까지만 할 생각입니다

 

메이플의 노가다캐릭은.. 확실히 템셋팅을 요구하다보니 던파와는 다르게 메소벌이가 시간이 걸리는군요

@는 아마... 전캐릭이 목표까지 완성한 후 추가적일거 같습니다

 

요즘은 보스돌이 노가다보단 메획 + 아획을 통한 필드사냥으로 돈을 버는거 같은데 ..

그럴경우 고렙 캐릭 + 펫이 필요하고 저 같이 다캐릭증후군인 유저는 ㅋㅋㅋㅋㅋ 별로 효율적이지 못하니

안합니다... -0- ㅋㅋㅋ

 

전에 한번 언급했는데 저는 무한정 사냥방식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던파는 피로도 시스템 , 메이플은 보스사냥 횟수 제한 등등 이러한 어느정도 한계적인 시스템이 있을 때

노가다를 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덕훕니다 -_-ㅋㅋㅋ)

과거 거상을 엄청 오래했지만... 지금 하기 싫은 이유가... 무한지겹사냥 + 진입장벽입니다...

던파도 과거에 이벤트로 피로도 무한 이벤트를 했는데... 1주일도 안되서 접었습니다 ㅠㅠ

그만큼... 저는 하루 해야하는 일과적인 rpg는 좋아하는데 목표없이 사냥만 하는건 금방 질려하더라구욬ㅋㅋㅋ

전에는 백수거나 학생이니 시간이 많았으나 ㅠㅠ 지금은 직딩에 자취생에 이러다보니... 먹고 살기도 바빠서 ㅋㅋㅋㅋ

게임을 주구장창 잡고 있을 순 없더라구요~~

 

오늘은 이리저리 ㅠㅠ 주저리 글이 많았네요 ...

어쨋든 메이플도 던파도 간간히 노가다 블로그를 할 것이니 ㅠㅠ 많이들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