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 안하는 카테고리/요리 레시피

자취생의 알리오 올리오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자취생 규비입니다 !!

 

오늘은 깻잎을 추가한 알리오 올리오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 볼겁니다 !!

 

집에 파스타면이랑 기본 재료들이 남아 있기에 만들어 먹었습니다

다른거 해먹고 팠는뎁... 이번달 월급이..안남ㅇ..ㅏ..ㅅ.ㅓ..크흠

ㅠㅠ 거상 추석패키지 크흠...

 

 

 

 

오늘 낮에 망원한강공원에 산책 겸 운동 겸 다녀왔습니다 ㅋㅋ

나갔다오니 바람이 미친듯이 부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알리오 올리오 재료 (밑사진 재료 포함)

 

스파게티면 , 다진마늘 , 마늘 , 깻잎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 파르메산 치즈

페페로치노 , 파슬리 , 후추 , 소금 등등

 

이 재료가 무조건 있어야 하는건 아닙니다

집에 있는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럴땐 제가 요리사라 생각외로 재료가 많슴돠..하하

 

 

 

 

냄비에 물을 먼저 끓여요!!

사진은 없지만 물은 무조건 생각보다 넉넉하게 넣으셔야 합니다

 

다진마늘은 그대로 쓸거구요

마늘은 편마늘로 썰어 주세요

깻잎은 적당히 채썰어 주시면 됩니다

집에 깻잎이 남아서 추가한 것이니 필수는 아닙니다

 

 

 

 

면을 삶아요 ~ 소금은 삶은 양에 비례해서 한숟갈에서 +_ 해주시면 됩니다

면 종류는 스파게티니 인데 생각보다 양이 적어서...

집에 있던 페투치니 면도 같이 넣고 삶았어요

 

 

 

 

면은 6분?정도 삶았어요 ㅋㅋ

사진에 약간 굵은 면이 보이죠 ? 그게 페투치니 면입니다

제가 파스타 면 종류에 대해 세세하게 잘 아는건 아닌데..

적혀 있는데로 적은 겁니다 ㅋㅋ

 

 

 

 

빠네 파스타 할때도 말했는데

면수는 파스타 할때 나름 중요한 육수 또는 농도 조절용이니

확 버리지 말고 따로 남겨 두세요 !!

그러면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집에 불이 2갠데 같이 못쓰니까 ㅠㅠ 하나씩 했습니다

 

팬에 아무 기름을 두른 후 마늘을 색이 나게 볶아 주세요

편마늘 부터 볶고 볶았어야 했는데 !! 이럴땐 자취생이라 ㅋㅋ

귀찮아서 다 때려 박았습니다

 

 

 

 

편마늘은 색이 안났죠 ? ㅠㅠ 이러면 안되는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정도 색이 나면 페페로치노를 넣고 조금 볶아 주세요

그러면 기름에 매콤한 향이 쫘악 날겁니다 !!

청량고추를 넣어도 되고 아예 안 넣어도 되고 취향에 따라

집에 있는대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볶은 재료에 면수를 넉넉히 넣어 주세요

구지 이렇게 안해도 됩니다만

업장 스타일이라... 전 이렇게 하는게 좋더라구요

파슬리 가루도 넣어주고 여기서 소금간을 해주세요~

 

 

 

 

어느정도 마늘 맛이 나올거 같을 때 면을 넣고 섞어 주세요!

 

푸짐합니다 ~ -_-+ 나름 휴무 첫끼라 산책도 갔다오고 해서 ㅋㅋ

많이 했네요

 

 

 

 

나름 따로 스샷을 찍기 위해서... 한건데 ㅠㅠ

파르메산 치즈를 강판에 갈아서 넣어 주세요~

나름 국물에 면과 함께 녹으면서 치즈향이 쏴악 납니다

흠.. 뱃살 ..크흠...

 

 

 

 

여기에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넣어서 오일파스타임을 강조해줄게요~

올리브오일도 종류가 몇개 있는데

이 기름은 바로 짜낸 참기름 같은 겁니다 ㅋㅋ

그러다 보니 처음 요리할 때 쓰는 식용유 보다는 완성 되어 갈 때

마무리 해주는 기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오일을 마지막에 넣어 줘야 오일파스타의 맛이 납니다 ㅠㅠ

꽤나 가격이....크흠... 저도 젤 싼거...크흠..

 

 

 

 

냉장고에 물러가는 깻잎을 ㅠㅠ 쓰기 위해서 넣었는데

적네요 ㅋㅋ 면에 비해서 ㅋㅋㅋ

모든 재료들이 다 들어 갔으니 쒜킷쒜킷 해서 간을 보고

후추를 뿌려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파스타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 먹으면 됩니다 !!

 

간은 육수를 먹었을땐 조금 짭짜름? 짜다? 할 정도이며

면을 먹었을 땐 약간 간이 된 느낌이면 됩니다~

 

 

 

 

페투치니랑 스파게티니 면을 같이 넣어서 했는데 생각외로 이질감이 안드네요

 

 

 

 

깻잎을 넣은 파스타인데.. 깻잎이 오래되고 양이 적어서 전혀 맛에 향에 지장을 주지 않았어요ㅠㅠ

 

나름 집에서 몇번 해먹었는데 오일 파스타가 간단해서 좋습니다

재료중에서 집에서 없을만한 재료가 파르메산 치즈와 페페로치노 정도 일거 같구요

아마 자취생에겐 올리브오일도 없겠지요 ㅠㅠ

 

없어도 만드는 방법은 똑같이 하면 비슷한 맛이 나니까 !!

무조건 사야하는건 아닙니다

 

오늘의 재료비는 집에 있는 남은 재료로만 하였기에

아무것도 사지 않았습니다 ~

 

그럼 다음엔 뭐먹지 ?